메뉴 건너띄기
상단메뉴 바로가기 왼쪽메뉴 바로가기 메인 본문 바로가기

삼척상공회의소

지역소식

공지사항 상세보기
제목 삼척시, 삼척화력발전소 건설 최종 발표 초읽기
작성자 삼척상공회의소 작성일 2017.12.07
조회수 627

삼척시 적노동 폐광산 부지에 건설 추진 중인 (주)포스파워 화력발전소의 건설 방향 등에 대한 결정이 초읽기에 들어갔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최근 2030년 이후 장기 전력수급계획의 밑그림을 담은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안에 대해 대통령에게 보고를 마친 것으로 알려졌으며 당초 6일 국회 산자위에 보고한 뒤 공청회 등을 거쳐 확정·발표할 예정이었다.



그러나 국회가 예산안 처리 등으로 여야 간 갈등을 겪으면서 이날 국회 보고가 순연된 상태이며 국회가 정상화되는 대로 일련의 과정을 거쳐 최종 확정할 것으로 알려졌다.



제8차 전력수급기본계획 초안은 당초 예상과는 달리 비공개로 진행되고 있다.



이와 관련, 다수의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는 8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해당되는 신규 석탄화력발전소의 추가 진입을 원천 봉쇄하는 것을 기조로 하고 있다.

다만 5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반영돼 지난해 7월 착공된 신서천화력발전소는 건설을 진행하고 SK당진발전소는 LNG발전소로 전환하는 한편 6차 전력수급기본계획에 반영된 포스파워는 당초 계획대로 화력발전소로 건설을 추진한다는 내용이 초안에 담겨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

한 관계자는 “국회 보고와 공청회 등을 거쳐 이 초안이 확정될 경우 포스파워는 석탄화력발전소로 건설될 가능성이 높고 허가 만료기간인 이달 말내 사업 인허가를 획득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망했다.

한편 삼척시는 올 4월 해역이용협의와 관련해 포스파워(주)와 5,680억원의 직간접 투자협약서를 체결하고 공증을 한 상태다.

출처 : 삼척시

이전글, 다음글
삼척시, “동서고속도로 제천~삼척 구간 조기건설이 해답”
삼척시, 삼척화력발전소 건설 최종 발표 초읽기
삼척시, 블랙밸리CC 10년만에 흑자 전환

삼척상공회의소

(우)25921 강원도 삼척시 진주로 54(당저동)

Copyright (c) 2017 samchokcci, All Right Reserved.